What is Body Composition?
체성분이란 인체를 구성하고 있는 성분을 말합니다. 인체의 구성성분을 분류하는 방법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여러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.
인바디는 이 중 분자적개념(Molecular)을 이용하여 체수분, 단백질, 무기질, 체지방의 네 가지 체성분을 정량적으로 제공합니다.
이러한 구성 성분의 비율은 성별과 나이,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차이를 보이며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. 영양상태에 문제가 없는지, 몸이 부어 있지는 않은지,
신체가 균형있게 발달하고 있는지 등 체성분분석을 통해 몸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.
-
체수분은 우리 몸에서 가장 많은 체성분으로 우리 몸의 모든 세포와 체액에 분포되어 있습니다. 체수분은 영양소와 노폐물을 운반하고, 혈액의 주성분이 되어 인체 내 물질의 이동통로가 되고 여러 화학반응의 매개가 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
-
단백질은 근육 뿐만 아니라 뼈, 피부, 머리카락 등 신체 조직의 주요 성분 성분입니다. 단백질 결핍은 인체 기능이 원할히 수행되지 않아 건강이 위험할 수 있으며 소아의 경우 성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.
-
무기질은 생명과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영양소 입니다. 무기질은 체내에서 여러 물질의 구성 요소가 되며 생리현상을 조절합니다. 무기질의 부족은 성장부진, 골다공증 등의 위험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-
체지방은 인체를 구성하고 있는 성분 중 하나로 에너지를 저장하는 창고입니다. 분포에 따라 비만과 대사증후군의 원인이 됩니다. 체지방의 지나친 부족은 면역력 저하, 호르몬 불균형이 생길 수 있어 적당한 수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